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명품cppProgramming c++
- MainScheduler.Instance
- 프로그래머스
- SwiftUI
- DependencyInjection
- MainScheduler
- gitflow
- CoreBluetooth
- SeSAC
- DispatchQueue
- RaceCondition
- DiffableDataSource
- GIT
- SRP
- IOS
- cleanarchitecture
- combine
- Realm
- MethodSwilzzling
- DynamicMemberLookup
- 등굣길
- leetcode
- 청년취업사관학교
- 코테
- MainScheduler.asyncInstance
- 오픈채팅방
- data_structure
- rxswift
- swift
- GCD
Archives
- Today
- Total
Do.
Run Loop vs DispatchQueue 본문
Combine을 사용할 때, debounce와 같은 오퍼레이터를 사용하면 scheduler를 지정해 주어야 한다. (그 외에도 scheduler를 지정해주는 상황)
이때 지정해 줄 수 있는 것은 RunLoop.main
과 DispatchQueue.main
인데 이 둘은 무슨 차이일까?
query.debounce(for: .milliseconds(800), scheduler: RunLoop.main)
query.debounce(for: .milliseconds(800), scheduler: DispatchQueue.main)
직접 실행해 보면 얼핏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중요한 차이가 있다.
RunLoop.main
를 스케줄러로 사용하면 사용자의 터치 반응 등의 이벤트가 전달되지 않는다.
따라서 스크롤 중에는 debounce가 제대로 되지 않는 다는 뜻
반면 DispatchQueue.main
터치 반응 등의 이벤트가 동작 하는 도중에도 이벤트가 전달이 된다.
RunLoop.main
은 RunLoop.main.perform
을 호출하고 DispatchQueue.main
은
DispatchQueue.main.async
를 호출하기 때문!
출처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6724566/runloop-vs-dispatchqueue-as-scheduler/58849015#58849015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ftUI - 애니메이션 사라질 때 동작하지 않는 경우(SwiftUI Disappear transition not animated) (0) | 2022.05.10 |
---|---|
iOS - URLCache (0) | 2022.03.21 |
DiffableDataSource와 Realm (0) | 2022.03.03 |
Swift- CoreBluetooth 찍먹 (0) | 2022.03.01 |
NMapsMap M1 Build Error (0) | 2022.02.26 |
Comments